포천시, 포천반월아트홀에서 이인철 변호사 초청 법률강좌 열어

2016-11-15 15:11

[이인철]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포천시(시장 권한대행 민천식)가 오는 21일 법률전문가 이인철 변호사를 초청해 재미있고 유익한 생활법률 강좌를 연다.

이날 강좌는 오후 6시 30분 포천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진행된다. ‘재미있고 유익한 생활법률’이란 주제로 진행되는 강좌는 ‘차용증, 계약서 등 법률서류 작성방법 및 효력’, ‘결혼과 이혼, 유산 상속에 대하여’, ‘내 돈! 한 푼도 손해 볼 수 없다.’ 등 우리가 살아가면서 필요한 다양한 생활법률 사례를 중심으로 알기 쉽게 진행된다.

이인철 변호사는 MBC-생방송 오늘아침, 기분 좋은 날, KBS-라디오토론, TV조선-법대법, MBN-황금알, 님과 남 사이, 채널A-이제 만나러 갑니다 등에 출연하는 등 다양한 방송활동으로 친숙한 인물이다. 이 변호사는 부동산거래, 교통사고, 가족분쟁, 상속 전문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

21일 강좌는 투자에 따른 손실이 발생했을 때 제기된 사례를 들어 설명한다.

또한 채무자 구제제도, 개인워크아웃, 개인회생과 파산 및 면책 등에 관한 법률상식을 알려준다. 또한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의 대처법, 부동산 거래 시 주의사항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또 상가건물 임대차에 따른 권리금 문제를 비롯하여 어떤 게 이혼사유가 되는지, 이혼에 따른 위자료와 재산분할, 양육비, 부양비 청구 등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법률문제를 알기 쉽게 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