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TV 모바일로 무한도전 VR 영상 무료 제공
2016-08-19 10:42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KT는 19일 올레TV 모바일에서 MBC ‘무한도전’ 미국특집 편과 9월 신규 드라마 ‘쇼핑왕 루이’ 메이킹 영상을 360도 VR로 제공하고 시청 고객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모바일TV 최초로 VR 서비스를 시작한 KT의 올레TV 모바일과 다양한 장르에서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MBC가 시청자들에게 더욱 생생하고 현장감 있는 영상을 제공하기 위해 ‘무한도전 미국특집’ 롤러코스터 영상과 ‘쇼핑왕 루이’ 메이킹 영상을 360도 VR로 촬영해 제공하기로 제휴를 맺었다.
KT는 지난 13일과 20일에 방영된 무한도전 미국특집편 핵심 장면을 VR 영상으로 올레TV 모바일에 제공한다. 이와 함께 9월 방영 예정인 신작 드라마 ‘쇼핑왕 루이’ 메이킹/미공개 영상을 비롯 신인 걸그룹 ‘하이틴’의 뮤직 비디오도 생생한 VR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MBC와의 360도 VR 영상 제휴를 기념해 KT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3일부터 VR영상 시청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VR글라스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오는 22일부터는 올레닷컴 및 올레TV 모바일 앱 ‘올레TV 모바일X무한도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피자, 치킨, 영화예매권 등의 기프티쇼와 무한도전 선물세트를 매일 1000명, 열흘간 총 1만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박정호 KT 모바일TV사업담당 상무는 “KT 올레TV 모바일과 MBC가 만나 MBC 대표 프로그램인 무한도전과 MBC 드라마 VR영상을 제공하는 것은 모바일TV의 기술과 콘텐츠 제공 역량에 큰 발전을 이룬 것”이라며 “이번 제휴를 통해 올레TV 모바일의 기술 경쟁력을 높이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인식 1등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올레TV 모바일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One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은 후 이용할 수 있으며 VR 콘텐츠는 앱 다운로드 후 올레ID 또는 휴대폰 번호로 로그인만 하면 유료 상품 가입 없이도 누구나 무료로 시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