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대사라고 전해라'…의정부시, '백세인생' 가수 이애란 홍보대사 위촉

2016-02-19 18:14

안병용 의정부시장(사진 왼쪽에서 2번째)이 19일 시장실에서 노래 '백세인생'의 주인공 이애란씨(왼쪽에서 3번째)에게 홍보대사 위촉패를 수여하고 있다.[사진=의정부시 제공]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경기 의정부시(안병용시장)는 19일 노래 '백세인생'으로 국민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이애란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안병용 시장은 이날 시장실에서 이애란씨에게 위촉패를 수여했다.

최근 의정부가 전국 최고의 장수도시로 밝혀짐에 따라 '건강과 희망의 백세도시' 의정부시'란 브랜드 이미지와 어울리는 가수 이애란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됐다고 시는 설명했다.

이애란씨는 앞으로 2년 동안 '백세도시, 의정부'의 이미지를 국내·외 널리 알리고, 시를 대표하는 각종 축제와 행사에 참여하는 등 홍보활동을 하게 된다.

이애란씨는 "부족한 저를 의정부시 홍보대사로 선정해 줘 감사드린다"며 "사랑에 힘입어 의정부시 홍보 활동을 열심히 하겠다고 전해라"라고 말했다.

고진택 시 공보담당관은 "최근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이애란씨를 통해 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종인 원광대 장수과학연구소장은 지난달 '100세 생존율 분석조사'를 통해 1975년 65세였던 노인이 해당 지역에 살면서 2011년 100세를 맞은 비율이 의정부시가 1000명당 115명으로 가장 많았다고 밝혀 의정부시가 '백세도시'로 꼽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