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16 학교교육활동 지원을 위한 교감단 연수

2016-02-19 08:59
인천시교육청, 2016 학교교육활동 지원을 위한 교감단 연수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18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교 교감단을 대상으로 <2016 학교교육활동 지원을 위한 통합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시교육청 여러 부서 통합 내용으로 이루어져 3월 신학기를 준비하는 학교들에게 매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인천시교육청은 2016년 학교혁신 과제의 하나로 ‘3월 교육과정 정상화’로 정하고, 매년 3월에 이루어지던 학교대상 연수들을 2월에 실시하여 교원들이 3월 학기 초에 학생들의 학교생활 안정화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이번 연수도 같은 맥락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연수는 여러 차례에 걸쳐 부서별로 진행되던 연수를 통합 운영함으로써 연수 참여에 대한 학교 부담을 줄였다는 데 의의가 있다.

인천시교육청, 2016 학교교육활동 지원을 위한 교감단 연수[1]



이날 연수는 2016 주요업무, 학교혁신 종합계획, 인성교육진흥법, 기초학력, 민원사례, 학사감사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교육청 계획 안내 및 감사관의 감사사례가 함께 안내되어 학교교육활동에 있어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기회가 되었다는 데 또 다른 의의가 있다.

한편 교육청은 학교부담을 최소화하고 학교교육활동이 중심이 되는 교육환경을 만들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한다는 계획이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연수를 실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청연 교육감은“2016년은 학교교육활동이 중심이 되는 교육행정을 펼 계획이다. 학교가 자율성을 바탕으로 구성원들의 지혜를 모아 교육활동을 해 나갈 수 있도록 교육청은 지원행정에 집중할 것”이라며 의지를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