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7개월 만의 원·달러 환율 최고치...'수출주' 경쟁력 상승해
2016-02-19 14:00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지난 17일 원, 달러 환율이 5년 7개월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에 환율 상승에 따른 수혜주로 꼽히는 수출 관련주들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엔화 강세로 일본 자동차업계와 직접적 경쟁상대에 있는 한국 자동차산업 관련 종목은 연일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김형렬 교보증권 투자전략팀장은 “현재 일부 수출주의 좋은 흐름은 기대심리에 많이 의존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금융시장이 불안하고 실물경기에 대한 회복이 더딘 현 상황에서는 긍정적 환율보다는 수요환경의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그동안 수출기업들에게 부정적으로 인식됐던 환율 변수의 변화에 따른 기대감이 실제 데이터에 호재가 되려면 빨라도 1분기에서 2분기 정도 검증기간이 필요하다”고 했다.
한편,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30일간 무료 수수료를 이용해 최대 3억까지 이용할 수 있는 팍스넷 스탁론이 인기를 끌고 있다. 팍스넷 스탁론은 전종목 집중투자/ 신용ㆍ미수 대환이 가능하다.
스탁론은 국내 메이저 증권사들과 저축은행 등 금융 업계의 제휴를 통해 진행하는 상품으로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수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연계신용을 사용할 경우 신용등급에 차등없이 누구나 업계 최저금리 수준인 연 2.6%의 비용으로 투자원금의 400%까지 투자가 가능하고, 2년간 고정금리로 연장 수수료 없이 사용 가능한 상품이 출시됐다.
또한, 반대매매에 임박한 계좌 및 미수동결계좌도 실시간으로 미수/신용 상환과 상담전화(1644-8314)를 통해 상품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무엇이든 문의할 수 있으며, 전문 상담원이 장중 언제든 진행을 함께 도와주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팍스넷 최초! 2년간 고정금리, 연장 수수료 없는 상품 출시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 실시간 미수/신용상환, 미수동결계좌도 신청가능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paxnet.moneta.co.kr/stock/stockLoan/event/stockLoanGuide.jsp?mediaCode=j&orgCode=8&phoneNum=1644-8314
[No.1 증권포털 팍스넷] 2월 19일 핫종목
- 셀트리온, 케이티롤, 바이로메드, 램테크놀러지, 카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