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표원, 10일 ‘취업공감 2015 표준 잡 콘서트’ 개최

2015-09-07 11:00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제대식)은 오는 10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표준 분야의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미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취업공감 2015 표준 잡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14일부터 열리는 ‘2015 ISO(국제 표준화 기구) 서울 총회' 개최를 기념해 진행되는 부대행사로, 취업준비생들에게 표준과 관련된 직업 및 직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는 ‘신의 직장, 성공 취업의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표준‧시험‧인증 분야를 대표하는 8개 기관이 직접 참여해 각 기관의 하반기 채용설명회, 1대 1 개인별 맞춤 상담 등이 이뤄진다.

또 전문가의 '입사지원서 작성 안내‘, ’면접 비법 전수‘, 지문인식 시스템을 이용한 '인·적성검사', ‘이력서용 사진 촬영‧인화 서비스’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함께 펼쳐진다.

제대식 원장은 “우리나라가 표준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표준 전문가의 활약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이번 잡 콘서트를 통해 더 많은 인재가 글로벌 시대의 표준화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행사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콘서트 홈페이지(http://standardjob.jobkore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