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신한류 관광특구 활성화! 민·관 한마음
2015-05-19 15:54
고양 신한류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이 19일 킨텍스 제2전시장 408호에서 개최됐다.
이번 MOU는 고양신한류관광특구 지정을 앞두고 마이스 산업의 핵심인 킨텍스와 한류콘텐츠의 메카인 한류월드, 원마운트, 아쿠아플라넷, 라페스타 등 특구 내에 자리한 기관단체들이 국제적 문화·관광도시 구축에 공동으로 노력하기 위해 체결됐다.
MOU 주요 내용은 ▲‘고양 신한류 관광특구’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 ▲ 성공적 K-컬쳐밸리 사업을 위한 신한류 문화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관광인프라 구축 및 지원 ▲킨텍스를 중심으로 하는 마이스산업 기반으로 국제교류 거점 기능을 강화하고 문화예술기반 창조문화 조성 ▲킨텍스 ~ 한류월드 ~ 호수공원 ~ 라페스타 ~ 웨스턴 돔을 연계 하는 신한류 관광벨트 조성해 국제적 문화·관광 도시 구축 및 지원 등을 위해 공동으로 대응한다는 것이다.
고양시가 주최한 이 협약식에는 일산경찰서, 일산소방서,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문화재단,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고양문화원, (주)킨텍스, 고양원마운트, 엠블호텔 킨텍스, 한화 아쿠아플라넷,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롯데백화점 일산점, 라페스타 관리단, 고양예총, 고양방송예술인연합회 등 16개 민·관·유관기관이 함께 했다.
한편 고양신한류관광특구는 현재 경기도에 지정 신청한 상태이며 문화체육관광부의 협의를 거쳐 이르면 6월말 지정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