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달력, 하차한 길·노홍철 포함… 표지에는 없다?

2014-11-27 20:52

무한도전 달력, 무한도전 달력, 무한도전 달력[사진=무한도전 달력]

아주경제 이예지 기자 =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빚고 MBC ‘무한도전’에서 하차한 길과 노홍철의 모습도 2015년 ‘무한도전’ 달력과 다이어리에 등장한다.

공개된 ‘무한도전’ 달력 맨 앞장에는 MC 유재석, 개그맨 박명수, 정준하, 정형돈, 가수 하하 등 현 다섯 멤버의 모습만 실렸다. 달력 내부 사진에는 길과 노홍철의 모습도 포함됐다.

MBC는 “물의를 일으킨 출연진을 달력 제작과 사진전에서 완전히 제외시켜야 한다는 일부의 의견이 있음을 알고 있다. 그러나 이들을 완전히 제외할 경우 무한도전을 성원해주신 일부 시청자들에게 큰 실망이 될 것이라는 점도 고민하지 않을 수 없었다”면서 무한도전 달력 노홍철 길 포함 소식을 알렸다.

“주요 출연진 7명 모두를 포함시켜 1년간 발생했던 기쁜 일, 궂은 일 모두를 기록하는 것이 달력과 사진전의 근본 취지에 부합한다고 판단했고 2명의 출연자들 비중을 대폭 줄이는 방식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무한도전 달력 노홍철 길 포함 소식을 전했다.

2015년 ‘무한도전’ 달력은 탁상용과 벽걸이용이 2종류로 제작됐으며, 다이어리는 4종으로 제작됐다. 또 2015년 ‘무한도전’ 방송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탁상용 일력이 한정판으로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