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시카 소녀시대 퇴출설 나오기 전 태연 SNS "응원…친구…힘" 의미심장 글 올려

2014-09-30 19:11

제시카 소녀시대 퇴출설 태연 SNS[사진=태연 인스타그램 ]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소녀시대 제시카 퇴출설이 나오기 전 리더 태연이 올린 SNS 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29일 태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가족사진st, 응원, 힘, 친구, 소원"이라는 글과 함께 이모티콘 사진을 함께 올렸다. 

사진 속에 7개의 이모티콘이 있자, 일각에서는 태연 본인과 탈퇴하는 제시카를 제외하고 나머지 7명의 멤버들을 나타낸 것 아니냐는 의혹이 나오기도 했다.

태연의 SNS 글이 올린 뒤인 30일 새벽 제시카는 자신의 웨이보에 "다가오는 공식 스케줄을 기대하며 준비하고 있었으나, 회사와 8명으로부터 오늘부로 저는 더 이상 소녀시대의 멤버가 아니다 라는 통보를 받았다. 저는 소녀시대 활동을 우선시하며 적극적으로 전념하고 있는데, 정당치 않은 이유로 이런 통보를 받아서 매우 당혹스럽다"는 글로 일방적으로 탈퇴됐다는 글을 올렸다.

하지만 SM측은 "올 봄 제시카가 본인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당사에 앞으로 한 장의 앨범활동을 끝으로 팀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알려왔다. 제시카의 갑작스런 이야기에도 당사와 소녀시대 멤버들은 소녀시대를 위해 좋은 방향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고민했으나 합의점을 찾을 수 없어 8인 체제의 소녀시대 활동을 확정했다"며 제시카 소녀시대 퇴출을 공식적으로 밝혔다.

한편, 제시카 소녀시대 퇴출 관련 SM 공식입장에 네티즌들은 "제시카 소녀시대 퇴출 관련 SM 공식입장, 진짜였네" "제시카 소녀시대 퇴출 사실, SM 공식입장 보니 제시카 개인사업과 타일러권 결혼설 때문이겠네" "제시카 소녀시대 퇴출에 당황… SM 공식입장 보니 더 당황" 등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