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경기도 공공도서관 평가…독서문화진흥 '우수기관'

2013-12-27 11:04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가 경기도 공공도서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7일 시에 따르면 경기도가 도내 31개 시ㆍ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3년 경기도 공공도서관 평가'에서 독서문화진흥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그동안 '책 읽는 도시, 의정부'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시민들이 걸어서 5분 안에 도서관에 닿을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도서관 인프라 시설을 확충해왔다.

특히 올 한해 동안 독서문화축제인 '의정부 북 페스티벌'을 비롯해 '올해의 책 청소년 연극제', '시민독서토론회 및 포럼', '테마 인문학 강좌' 등 다양한 독서진흥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시는 지역 서점에서 도서를 구입할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도서관-서점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관내 103개 기관의 100만여권의 소장 자료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통합검색시스템과 사립 작은도서관 통합도서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이 모든 자료를 하나로 통합한 '책 읽는 도시, 의정부' 통합 홈페이지도 구축, 운영할 계획이다.

김대경 시 지식정보센터 소장은 "공공도서관 우수기관 선정이 의정부시가 책 읽는 도시로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