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 후보' 쓰레기ㆍ칠봉이ㆍ해태, 3인 3색 '응답하라 1994' OST 발표

2013-12-13 10:45

[사진제공=CJ E&M]

아주경제 김은하 기자 = 정우(쓰레기), 유연석(칠봉이), 손호준(해태)이 부른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 OST ‘너만을 느끼며’가 정식 음원으로 출시된다.

‘너만을 느끼며’는 손지창, 김민종이 듀엣으로 활동했던 더 블루가 1992년 발표한 1집 앨범 수록곡이다. 당시 전국의 노래방에서 남성들의 필수애창곡으로 사랑 받았다.

지난 13화 방송 중 나정(고아라)의 결혼식 축가 장면에서 ‘원조 가수’ 김민종이 직접 출연해 삼천포(김성균)와 함께 듀엣을 선보여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김민종의 녹슬지 않은 가창력과 함께 김성균의 가창력이 주목을 받으며 이들이 부른 버젼이 그대로 출시되는 것 아닌가 하는 궁금증을 자아냈었다.

15화에 극중 나정의 남편 후보인 쓰레기, 칠봉이, 해태 역으로 여심을 사로잡고 있는 훈남 3인방, 정우, 유연석, 손호준의 목소리로 녹음된 ‘너만을 느끼며’가 흘러나와 이들의 음원 출시에 더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훈남 3인방의 가창력을 알아보는 재미도 있지만 나정과 서로 마음을 확인한 쓰레기, 그런 두 사람의 마음을 알지만 나정에 대한 마음을 접지 못하는 칠봉이, 그리고 아직 우정의 단계에 있지만 여전히 남편 후보로서 가능성이 남아 있는 해태, 이 세 남자의 마음과 서로에 대한 우정이 가사에 온전히 담겨 있어 듣는 재미가 더욱 더해졌다.

‘너만의 느끼며’의 편곡과 프로듀싱을 맡은 이상훈 편곡자는 펑키한 일렉기타와 베이스 연주로 원곡의 흥겨운 느낌을 더욱 강조하면서 복고풍의 신서사이저와 브라스를 가미해 원곡의 추억을 떠올릴 세대와 드라마를 통해 노래를 접한 세대까지 모두 편하게 들을 수 있도록 편곡에 주안점을 두었다고 전했다.


정우, 유연석, 손호준이 부른 ‘응답하라 1994’ OST ‘너만을 느끼며’는 16화 방송 당일인 13일 정오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