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농업기술센터, 창조경제시대 융합혁신전략 워크숍 개최
2013-12-09 08:38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 농업기술센터(소장 : 전인근)는 지난 4일 중구 을왕리에서 소속직원 30명을 대상으로 ‘창조경제시대 융합혁신전략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농업의 6차 산업화 실현을 위한 구체적 전략수립을 위해 세계여행 스토리텔러인 김재열 대표와 감성스피치텔러 강민정 아나운서를 초청해 ‘세상을 바꾸는 스토리 토크콘서트’를 주제로 농업과 문화를 융합한 감성적, 전략적 관점으로의 전략수립 방안을 제시했다.
전문가 특강에서는 IT전문가인 SNS Bakers 정진혁 대표가 ‘농업경영과 SNS마케팅’을 주제로 향후 미래농업의 비전 및 마케팅 기법 등에 대하여 열띤 강연을 했다.
또한, 2013년 직원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한 직원들의 2014년 비전과 전략방안에 대한 제언과 연수성과 발표를 통해 창조경제시대 융합혁신전략 수립을 위한 비전을 설정하고 2014년도 사업에 반영할 구체적 목표와 직무와 연계된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미래 농업기술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구성원 간 정보공유를 통하여 농업의 6차 산업화 실현 및 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워크숍을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 농업분야의 창조경제시대 실현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