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정보대학원, 지식서비스보안 석사과정 특별 전형 선발

2013-12-03 09:38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연세대 정보대학원이 2014년도 지식서비스보안 석사과정 4기 국비장학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지식서비스보안 석사과정은 기업의 IT 기획 및 보안, 전략분야를 선도할 차세대 IT 기획·전략·보안 전문가를 육성해 졸업과 동시에 관련 모든 학생이 국내 유수 기업(예: 안랩, SK인포섹, SK브로드밴드, 롯데정보통신, 소만사 등)에 입사가 보장되는 IT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석사과정이다. 

미래창조과학부가 기업에 필요한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등록금 등 재정적인 지원을 맡았다. 정보대학원과 참여 기업들이 학생 선발 및 강의 과정을 공동으로 운영해 기업의 전문 기획 및 관리 인재를 직접적으로 양성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 전문 지식 함양과 연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 매학기 산학협력 프로젝트, 국내외 학회 참석, 연구 논문 발표, 해외 연수 등도 지원한다. 

신입생 전원에게는 국비로 2년간 등록금 전액과 학업장려금 등을 지원하며 매 학기 방학 기간에는 우수 참여 기업에서 인턴사원으로 현장 경험과 실력을 쌓는다. 졸업 후에는 선정된 참여 기업에서 2년 이상 근무한다. 

정보대학원 김범수 부원장 겸 ISS과정 주임교수

연세대학교는 지식서비스보안 석사과정을 모집한다

는 “관련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배출하기 위해 입학부터 1:1 지도교수 및 주임교수 체제로 체계적인 학사 안내 및 논문 지도를 받는다”며 “국제학술대회 참가 및 해외 연수 등에 필요한 모든 비용의 지원 기회도 주어진다”고 말했다. 

정보대학원은 이달 9일부터 3일간 원서 접수에 들어간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gsi.yonsei.ac.kr)를 통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