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와 재산분할 소송 중인 이지아는 누구?

2011-04-21 18:39
서태지와 재산분할 소송 중인 이지아는 누구?

▲이지아
[사진=키이스트]
(아주경제 온라인 뉴스부) 배우 이지아(33 본명 김지아)는 누구일까?

이지아는 평소 ‘외계인’이라고 불릴 정도로 데뷔 이전의 사생활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진 바가 없다. 단지 어린 시절 가족들과 미국으로 건너가 10년 정도 생활했으며 캘리포니아주 패서디나 아트센터 대학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했다는 게 대부분 알려진 사실이다.

이지아는 지난 2007년 드라마 '태왕사신기'로 데뷔하면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그 이후 '베토벤 바이러스', '스타일', '아테나:전쟁의 여신' 등에 출연하면서 연기자로서 입지를 다지기 시작했다.

2008년 제44회 백상예술대상 TV부분 여자신인연기상, 2007년 MBC 연기대상 신인상, 인기상, 베스트커플상 등을 수상했다.

앞서 이지아는  ‘아테나:전쟁의 여신'에 함께 출연한 정우성과 방송 종영 후 프랑스 파리 여행을 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열애 사실이 공개됐다. 이어 지난 3월 초 열애 사실을 공식 인정해 연예계 공식 커플로 만남을 이어왔다.

한편, 21일 이지아와 서태지가 재산분할 소송 중이란 한 매체의 보도에 앞서, 이지아와 정우성이 냉면집에서 저녁을 먹고 있는 데이트 장면이 팬들에 의해 공개되기도 했다. 이지아는 '태왕사신기' 에 함께 출연했던 배용준과도 한때 열애설에 휘말렸었다. 이런 아이러니한 상황에 누리꾼들이 충격적인 반응을 보이며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