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섭, KT 제6대 대표 선임..."지속가능한 성장 구축...기업가치 향상 최선 다할 것"

2023-08-30 09:33
  • 글자크기 설정

이날 오후 취임식 참석 후 KT그룹 대표 업무 본격 개시

김영섭 KT 대표 [사진=아주경제 DB]
KT가 30일 서울 서초구 KT연구개발센터에서 2023년도 제2차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김영섭 대표(CEO) 후보를 차기 대표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오후 KT 분당 본사에서 취임식에 참석한 후 KT 제6대 대표로서 업무를 시작한다.

이번 임시 주주총회에선 △대표이사 선임 △사내이사 선임 △경영계약서 승인 △임원퇴직금지급규정 개정 등 4개안이 원안대로 의결됐다. KT는 "김영섭 KT 신임 대표는 풍부한 기업경영 경험과 오랜 기간 ICT 업계에 몸 담으며 축적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KT를 디지털플랫폼기업으로 성장시킬 최적의 적임자로 꼽힌다"며 "KT 미래성장을 견인하고, 지속 성장성 강화와 기업가치 강화에 크게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임시주총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 KT그룹이 보유한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 인프라와 기술력, 사업역량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구축하고 기업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임 사내이사에는 서창석 KT 네트워크부문장을 선임했다. 서창석 신임 이사는 KT 유무선 통신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서 고품질의 안정적인 유무선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및 운용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