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물맑은양평실내체육관에서 열렸지만, 인근에서 공사가 진행된 올해 행사 장소를 양평고로 옮겼다.
양평군민포럼 주관으로 열리는 이날 행사는 관내 30여개 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놀이·공연·체험·먹거리 마당으로 펼쳐진다.
양평고 대강당에서 마술, 버블, 마임·퍼포먼스 공연이 진행된다.
야외 체험 마당에서는 천연비누 만들기, 타투스티커, 가족사진 인화, 촉감놀이 등 체험 행사가 열린다.
양평군, 수입 수산물 원산지표시 특별 점검
양평군은 다음 달까지 수입 수산물 원산지 표시를 특별 점검한다고 2일 밝혔다.점검 대상은 관내 수산물 수입·유통·소매업체·음식점 등에서 판매하는 활 가리비, 활 우렁쉥이, 냉장 명태, 냉동 갈치 등의 원산 표시 여부다.
원산지 미표시, 거짓 표시, 표시 방법 위반, 영수증·거래명세서 비치 여부와 배달 음식의 원산지 표시 여부 등을 확인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음식점 내 수산물 원산지 표시 대상 품목은 당초 넙치, 조피볼락 등 15가지에서 오는 7월부터 가리비, 방어 등 5가지가 추가된다"며 "음식점 업주는 이점을 숙지해 원산지 표시를 철저히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양평군청 이승엽 선수, 쿠웨이트 아시아오픈 유도대회 우승
양평군은 군청 직장운동경기부 소속 이승엽 선수가 '2023 쿠웨이트 아시아오픈 유도대회에서 금메달을 땄다고 2일 밝혔다.이승엽은 지닌달 28~29일 이틀간 쿠웨이트시티에서 열린 이 대회 남자 +100㎏급에서 이같이 기록했다.
이번 대회는 양구실업유도선수권대회 겸 국제대회 파견 선발전에서 체급별 우승한 선수들이 출전하는 국제대회다.
군청 소속 이승엽과 김명진이 출전 기회를 얻었지만, 각 팀 1명만 출전한다는 규정으로 이승엽만 출전했다.
이승엽은 대회 8강전에서 쿠웨이트 알투와이즈리 파하드를 안다리 기술로 한판승을 따내며 준결승에 오른 뒤 키르기즈스탄 자파로프 시미크를 되치기로 한판승을 거둬 결승전에 진출했다.
결승전에서는 사이프러스 기아니스를 무릎대돌리기 기술로 한판승을 거두며 정상에 올랐다.
이승엽은 지난 3월 국제대회 첫 출전으로 트빌리시 그랜드슬램 유도대회에서 5위를 기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