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소프트웨어 미래채움 페스티벌' 개최...체험프로그램 '풍성'

2022-10-25 07:45
  • 글자크기 설정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열려

교육&체험프로그램,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학부모 특강도 마련

‘2022년 경기소프트웨어 미래채움 페스티벌’ 포스터  [사진=경기도]

경기도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2022년 경기소프트웨어 미래채움 페스티벌’을 개최하기로 했다. 

25일 도에 따르면 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경기소프트웨어미래채움사업을 통해 도내 정보 취약계층 초중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소프트웨어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 지난 9월 말까지 도내 학생 6만 7447명에게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미래채움 페스티벌에서는 3년간의 소프트웨어미래채움사업 성과를 홍보하고 소프트웨어 중심 사회 변화에 대한 도민의 관심을 높이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미래교육을 위한 소프트웨어코딩교육’ 특강을 준비해 춘천교대 정인기 교수가 ‘인공지능 시대, 우리아이 교육은’이라는 주제로, 고려대 심재권 교수가 ‘우리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인공지능 맛보기’를 주제로 강의한다.

특히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초등컴퓨팅교사협회 외 소프트웨어 관련 기업·기관과 공동으로 페스티벌을 개최해 브릭(블록)을 이용한 미래교실 만들기, 지니봇을 활용한 체스 두기, 햄스터 로봇을 활용한 배달 미션 완성하기, 언플러그드 보드게임 등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류인권 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더 많은 청소년과 학부모들이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에 관심을 갖게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도내 많은 청소년이 미래 핵심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