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구, 팔공메아리 명예기자 및 블로그기자단에게 배구청장이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대구동구청 제공]
대구 동구청은 구청 대회의실에서 팔공메아리 명예기자 및 제8기 블로그기자단 위촉식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팔공메아리 명예기자 6명, 동구 블로그기자 15명 등 이번에 위촉된 기자단은 주민들에게 유용하고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구 홍보메신저로 폭넓게 활동할 예정이다.
대구동구 홍보전산과 손재곤 과장은 "동구의 구보인 ‘팔공메아리’는 1998년 타블로이드 신문판형으로 창간된 후 매월 8만부를 제작·배부하고 있으며 장애인을 위한 점자소식지 및 음성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디지털 시대에 맞춰 ebook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구민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밝히며, "동구청 블로그는 2013년 3월 개설, 2013년 6월 제1기블로그 기자단을구성한 후 꾸준히 성장을 거듭해 현재 누적 방문객 740만명에 이르렀으며, 매년 10% 이상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로운 시각으로 동구의 볼거 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제공해 줄 기자단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기대가 크다.”며 “우리 주변의 소소한 이야기들뿐만 아니라, 성장 궤도에 오른 우리 동구의 인류도시,첨단도시로 도약해 나가는 멋진 모습들을 구민들께 상세히 알려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