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 365일 푸른 주거공간 만든다

2020-07-16 13:59
  • 글자크기 설정

 

효성중공업㈜이 대구 동구 신암뉴타운에 선보이는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가 차별화된 특화 조경설계를 도입한다. 이를 통해 입주민에게 365일이 푸르른 주거공간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특화 조경설계로는 먼저 단지 내 6개의 정원을 구성한다. 바닥분수가 포함된 '갤러리정원'을 비롯해 조화 특화 정원으로 구성되는 향기정원, 석가산과 수경시설, 티하우스가 갖춰지는 '진경산수정원'이 조성된다. 소나무가 어우러진 솔숲정원, 청단풍으로 꾸민 힐링녹음정원, 대왕참나무정원 등도 마련된다.

다양한 산책로도 돋보인다. 이팝나무길을 비롯해 은행나무길, 느티나무길, 왕벚나무길 등이 구성된다. 특히 산책로의 주요지점에는 동앞정원과 옥상정원을 계획해 단지 어디서든 4계절의 아름다운 경관을 느끼게 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도 단지는 어린이 물놀이터, 어린이 모래놀이터 등의 어린이 테마 놀이터를 마련해 아이들의 다양한 활동도 도운다는 계획이다.

분양관계자는 "입주민의 쾌적하고 여유로운 힐링 라이프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조경설계를 도입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입주민의 거주생활은 더욱 쾌적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힐링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는 신암뉴타운 신암6구역을 재개발 하는 아파트다. 동구 신암북로 53-36 일원에 지하 2층~지상 15층, 전용면적 39~84㎡, 총 1,26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740세대가 일반분양 된다.

단지는 특화 조경시설 외에도 효성중공업㈜의 노하우와 기술력이 담긴 차별화 된 설계가 곳곳에 도입된다. 먼저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해 입주민이 굳이 단지 밖을 나가지 않고도 편안하게 운동 및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게 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휘트니스, 사우나, 독서실, 도서관, 다목적체육관, 당구장, 탁구장, 골프연습장, 키즈카페 등이 구성되며, 경로당과 어린이집도 조성된다.

또 세대 내부설계는 타입별로 3~4Bay 구조와 알파룸, 안방 드레스룸 및 파우더룸 등을 구성해 수납공간을 넓히고 공간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독일 명품 샷시와 엔지니어드스톤 등의 고급마감재를 도입해 품격과 쾌적함을 더했다. 이 밖에도 단지는 하이브리드 쿡탑, 광파오븐, 빌트인 김치냉장고 등의 가전제품을 무상으로 제공해 입주민의 부담은 최소하고 편리함은 높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단지는 신암뉴타운 내에서도 핵심 입지에 조성돼 뛰어난 주거여건을 자랑한다. 특히 동부초등학교를 품고 있고, 바로 옆에는 신암공원과 KNU 센트럴파크가 인접해 초품아·공세권을 동시에 지닌 단지로 조성돼 눈길을 끈다. 또한 KTX동대구역, 대구 1호선, 동대구터미널 등이 있는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가 가까워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으며, 신아중, 대구북중, 복현중, 영진고 등의 명문학군과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평화시장, 대구파티마병원 등의 생활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