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제14회 국가지속가능경영 컨퍼런스' 사회공헌 보건복지부 장관상 영예

2020-06-25 09:50
  • 글자크기 설정

사회공헌 지속 활동에 따른 모범사례로 평가받아

성대석 한국언론인협회장(왼쪽), 한상욱 NS홈쇼핑 마케팅기획실 이사가 지난 24일 열린 '제14회 국가지속가능경영 컨퍼런스'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은 지난 24일 열린 '제14회 국가지속가능경영 컨퍼런스'에서 사회공헌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국가지속가능경영 컨퍼런스는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국가지속가능경영 운영본부와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고, 기획재정부, 외교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 식품의약품안전처, 동반성장위원회가 후원하는 행사다.

국가지속가능경영 컨퍼런스에서는 지속가능경영의 통합적 시스템을 구축해 탁월하게 추진하고 있는 기업·기관을 선별, 매년 포상해오고 있다.

이번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NS홈쇼핑은 2001년 창립 이래 '삶의 가치 창출과 행복 나눔'이라는 사명으로 사회공헌을 꾸준히 이행해 왔다고 강조했다.

또 NS홈쇼핑은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함으로써 선한 기업의 이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모범사례로 평가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NS홈쇼핑은 업계 최초 UNGC(UN Global Compact·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으로 경제·환경·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고객, 협력사 등과 소통을 실시해왔다.

또 최근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사를 위한 지원 정책을 마련해 시행하고, 협력사의 유형에 따라 무료 방송 'NS상생스토리' 지원을 비롯해 판매 수수료 인하, 판로 확대를 위해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한 중소기업 제품 특별전인 '우수 소상공인 제품 특별 판매전'을 시행하기도 했다.

한상욱 NS홈쇼핑 마케팅기획실 이사는 "NS홈쇼핑은 앞으로도 사회 구성원에 모범이 되는 기업으로서,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동반성장과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