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최씨 군사공파종친회 최학준회장 사진=최종복기자]
경기의정부시 전주최씨 군사공파종친회(회장 최학준)는 6일 오전 11시 의정부시 웨딩플로체에서 최종근 전주최씨중앙회장 겸 평도공파종중회장, 종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해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경과보고, 감사보고, 안건의결 등 지난 한해 동안 종친회에서 진행한 사업을 결산하고, 대학생 장학금인상, 소계파 운영자금 지원등 올해 실시할 사업내용과 함께 예산을 심의했다.
종중은 지난해 종원 중 7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년2회 복지후원금 지급, 어려운 종중가정을 발굴해 년2회 지원금전달, 정규대학 진학 자손들에게 대학입학 장학금을 전달, 종중묘역 주변 정비, 종중 은덕빌딩 정비등을 했다.
또한 의정부시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성금을 기부하고 의정부장학회에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모범적인 종중이다.
한편 종중은 매년 10월 둘째 주 일요일 의정부민락동 선영에서 종원들 약300여명이 참석하는 시제를 실시하고, 매년 1월 첫째 주 일요일 종중 정기총회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최종복기자]
최학준 회장은" 온고지신의 정신으로 종중을 훌륭하게 이끌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우리선조님들의 은덕으로 현재의 우리가 있다"며" 우리 종중은 흔들림 없이 종원 여러분들의 끊임없는 지원과 오래 경험을 바탕으로 좀더 발전된 종중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또한 "우리모두 사랑이 넘치는 그리고 행복이 가득한 기해년을 맞이 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