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전국민적 공감대 조성을 견인하기 위해 야심차게 출발한 이동식 홍보차량은 지난해 11월 6일 서울 여의도 일대를 돌며 순회 홍보를 시작해 부산과 광주, 대전, 수원을 비롯한 경기도 일대 등 전국 주요도시를 순회하며 게릴라 홍보활동을 펼쳐왔다.
이동식 홍보차량은 전국 주요 도시를 방문한 자리에서 LED 차량 홍보 및 시민들과의 즉석 이벤트 △행정수도완성 전국투어 퀴즈대회(SNS) △행정수도 바로알기 이벤트 △이동식 홍보차량 출현지역 예고 인증샷 이벤트 △소셜 응원 댓글 등 다양한 온라인 홍보를 병행하며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전국민적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역할에 충실했다.
시 관계자는 "방문하는 주요 도시마다 2000~3000명이 넘는 인파들이 이동식 홍보차량을 응원했으며, 전국적으로 5만여명에 달하는 국민들의 지지를 이끌어 냈다"고 자평했다.
이춘희 시장은 "개헌을 통해 행정수도로 거듭나고, 진정한 균형발전의 상징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전국민적 공감대가 절실한 상황에서 이동식 홍보차량이 큰 역할을 해냈다"며 "이동식 홍보차량의 대장정은 마무리되지만 세종시가 행정수도로 완성되는 그날까지 홍보활동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동식 홍보차량은 이달 말까지 서울을 비롯한 경기도 일대를 돌며 마무리 순회홍보를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