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재료까지 집으로 배송

2017-03-29 14:59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집으로 배송된 에듀윌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재료]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 에듀윌은 지난 2월 론칭한 ‘한식조리기능사’ 과정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에듀윌 ‘한식조리기능사’는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필기부터 실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등 수험생의 편의에 중점을 뒀다.

이에 따라 에듀윌 한식조리기능사 온라인 과정에는 주부는 물론, 식품영양학과 등 요리 관련 학과 학생, 요식업자 및 희망자 등 다양한 계층의 응시 지망생이 몰리고 있다. 특히 남성 수강생이 40%에 육박한다는 점이 주목을 끈다.

에듀윌 한식조리기능사 과정의 장점은 △실기시험 식재료 자택 배송 △시간 공간 제약없이 어디서나 공부할 수 있는 온라인 과정 △저렴한 수강료 등이다.

에듀윌 한식조리기능사 수강생들로부터 가장 환호를 받는 점이 식재로 자택 배송이다. 실기시험 연습을 위한 식재료가 실제 시험과 동일하게 소분돼 원하는 요일에 집으로 배달되므로 장을 보거나 잔반 처리에 시간을 허비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필기, 실기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제공된다는 점도 많은 수험생들이 에듀윌 한식조리기능사를 찾고 있는 이유 중 하나다. 특히 실기의 경우 온라인 과정이 이례적인데, 오히려 근접 촬영을 통해 상세히 관찰할 수 있다는 점과 놓친 부분을 되감아 다시 볼 수 있다는 점 등이 수험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가격도 경제적이다. 무엇보다 에듀윌의 한식조리기능사 과정은 평생회원제 형식으로 운영돼 합격할 때까지 무제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한식조리기능사는 필기시험 합격률 약 50%, 실기시험 합격률이 약 30%에 불과한데, 불합격했을 경우 추가 비용없이 온라인 강좌의 수강 기간이 연장된다.

한편 한식조리기능사 자격 시험은 ‘한국기술자격검정원’의 국가기술자격 상시 검정의 일환으로 연중 실시된다.

4월에 실시되는 9회 필기 시험은 원서 접수가 3월 28일까지, 10회 시험은 3월 30일부터 4월 4일까지며, 시험은 각각 4월 3일부터 7일, 8일부터 14일에 컴퓨터로 치러진다. 그 외 실기시험 등 시험 관련 상세 사항은 한국기술자격검정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