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푸드바이크 공모전 개최

2017-02-01 10:19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원장 한의녕)은 바이크를 이용해 창업모델을 발굴하는 ‘두 바퀴로 가는 꿈, 푸드바이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푸드바이크는 자전거를 활용해 음식과 꽃 공예품 등 다양한 물건을 판매할 수 있는 소규모 점포로, 좁은 공간에서도 운영과 이동이 용이하고 창업 및 유지비용이 적어 소규모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자금이 부족한 예비창업자, 청년 및 취약계층 등이 저렴한 비용으로 창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공모내용은 푸드바이크 디자인과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시제품을 제작하는 것으로, 푸드바이크를 통해 창업을 꿈꾸는 개인 또는 단체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은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1차 심사를 거쳐 총 10점이 선정되며, 선정자에게는 시제품 제작을 위해 최대 300만원을 지원한다. 최종 시상결정은 제작된 시제품의 작품발표 점수와 현장심사로 결정되며, 현장심사는 오는 4월 도청 벚꽃축제기간 동안 시제품 전시를 통해 도민들의 현장 호응도 반영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경기도지사 상장과 함께 대상 300만원 △최우수 250만원 △우수 150만원 △장려 100만원 △입상 20만원 등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향후 축제 및 행사 등 도가 추진하는 푸드바이크 시범운영을 위한 장소에 배치 및 운영 기회를 제공한다.

한의녕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푸드바이크를 활용한 다양한 창업모델이 개발될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은 2월 28일~3월 3일 이메일(gsbdc@gbsa.or.kr)로 접수 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소상공인지원센터 홈페이지(www.gsbdc.or.kr)를 참고하거나, 센터(031-259-7416)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