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채명석 기자 = LG디스플레이의 국내 전 사업장이 ISO27001 정보보안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며 확고한 정보보안 체계를 입증했다.
LG디스플레이(대표 한상범)는 지난 16일 여의도 트윈타워에서 ISO27001 인증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이방수 LG디스플레이 경영지원그룹장(부사장), 이종호 BSI그룹 코리아 대표이사 등 내·외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인증으로 고객 정보보호와 사이버 보안을 위해 국제표준에 따른 정보보안 경영시스템을 운용하고 있음을 공인받아 국내외 고객들의 정보보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최근 B2B 고객사들은 정보보안에 대한 요건을 강화하고 이를 기본 거래 조건 중 하나로 요구하는 추세다.
이 부사장은 “이번 국제표준 정보보안 인증을 통해 회사의 정보보안 체계와 역량을 객관적으로 검증한 만큼 글로벌 고객사들의 신뢰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보안수준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지난 10월 열린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가 개최한 ‘2016 산업보안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으며, 11월에는 한상범 대표이사 부회장이 ‘정보보안 경영 방침’을 제정해 공표하는 등 확고한 정보보안 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