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같이가치 with 카카오' 이용자 기부 1000만건 돌파

2016-09-06 17:14
  • 글자크기 설정

[카카오]


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카카오는 사회공헌 플랫폼 '같이가치 with kakao'에 참여한 이용자 기부가 1000만건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카카오의 같이가치 with kakao는 온라인을 통해 네티즌들이 자발적으로 모금에 참여해 기부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주제 선정에서부터 실제 모금까지의 전 과정을 네티즌의 자발적인 참여로 만들어가는 신개념 모금 서비스다.
같이가치 with kakao에서 지난달 5일 기준 진행된 프로젝트는 총 6724개이며 이용자 기부 참여는 1070만587건을 돌파했다. 지금까지 모금된 기부금은 총 125억1541만7507원이며 모금 프로젝트당 참여인원은 2930명, 프로젝트 1건당 평균 414만4065원의 기부금이 모금됐다.

같이가치 with kakao는 기부 1000만건 돌파를 기념해 '일만번의 마음을 두드린 같이가치. 그 소중한 마음을 소개합니다'라는 이용자 헌정 특집 페이지를 오픈했다. 특집 페이지에서는 5개 분야 같이가치 기부 어워드와 다시 보고 싶은 댓글, 다시 보고 싶은 모금함 등이 공개된다.

같이가치 with kakao의 1000만번째 기부자는 닉네임 장화집사다. 취업준비생이라고 밝힌 장화집사가 지금까지 참여한 기부 횟수는 총 90회로 참여 기부에 적극 참여하면서 1000만번째 행운의 주인공이 됐다. 카카오는 장화집사에게 카카오 기부금 1000만원을 증정, 기부자가 기부하고 싶은 모금함에 기부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같이가치 with kakao의 1000만 번째 기부자로 선정된 이용자 장화집사는 "평소 관심 있는 주제의 프로젝트에 댓글을 달고 SNS에 공유하는 것만으로도 손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어 같이가치 with kakao 서비스를 자주 이용했는데 이렇게 큰 선물을 받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이색 기록도 쏟아졌다. 기부 최다 참여자는 1만0333회를 기부한 닉네임 박금례씨로 누적 최고액을 기부한 이용자는 닉네임 안드레아로 약 8년 동안 일정액을 같이가치 위드 카카오에 기부해온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자 안드레아의 기부 총액은 3326만1100원이다. 배우 권오중은 매일 출석체크를 하듯이 같이가치 with kakao를 방문해 매일 하루 3회의 댓글을 남겨 출첵왕으로 선정됐다.

참여 기부 비율은 응원(59%), 댓글(24%), 공유(17%) 순으로 이용자들은 주로 사연 당사자에 대한 응원과 함께 기부에 참여했다. 이 밖에도 생일을 맞은 제자에게 생일 선물로 기부할 모금함을 선정하게 하고 그 기부함에 제자의 이름으로 기부한 선생님과 지금까지 2481개의 댓글을 단 기부자의 사연도 특집 페이지를 통해 공개됐다. 다시 보고 싶은 모금함에는 온라인에서 시작해 오프라인으로 확산된 해고 노동자를 위한 노란 봉투 캠페인 등이 선정됐다.

엄미숙 카카오 같이가치 파트장은 "이용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기부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사회공헌 플랫폼으로 자리 잡은 같이가치 with kakao의 기부 건수 1000만건 돌파를 기념해 기부자 헌정 특집페이지를 오픈했다"며 "같이가치 with kakao는 현금 기부에서 시간 기부로 플랫폼을 확장해 기부에 대한 사회의 관심을 높이고 많은 사람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같이가치 with kakao는 기부 1000만건 돌파를 기념해 SNS에 축하메시지를 남겨준 사용자를 추첨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