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SNS 소통 미래! 우리가 이끈다

2016-09-06 10:38
  • 글자크기 설정

고양시, 소통 행정의 샛별 ‘새내기 공무원 대상 SNS 소통 강화 교육’ 실시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시장 최성)가 고양시 새내기 공무원 170명을 대상으로 ‘SNS 소통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고양시 10대 시정 운영 원칙인 ‘SNS를 통한 103만 시민 소통의 사각지대 해소’ 실현의 일환으로 새내기 공무원들의 시민 소통 역량을 키우고 올바른 공직 가치관 함양을 돕기 위해 기획됐으며, 지난 달 31일, 지난 2일, 5일에 걸쳐 이뤄졌다.

교육은 이진찬 제1부시장의 ‘공직자가 갖춰야 할 중요한 자질’에 대한 강의로 시작됐다.

이 부시장은 “시민의 참여와 공감을 끌어내기 위해 신속한 피드백을 기반으로 한 소통 노력이 필요하다”며 “SNS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시민과 소통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선배 공무원으로서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공직 노하우를 이야기하며 공직자의 포부와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김헌기 ㈜블루에이디 대표의 ‘콘텐츠 제작 노하우’, 고양시 SNS 전문직원 신인경 주무관의 ‘SNS 트렌드 및 고양시 SNS 소통정책 방향’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직접 UCC를 제작하고, 직원 내부 SNS 소통망을 실습해 보는 시간도 마련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새내기 공무원들에게 고양시 SNS 소통 비전을 이해하고 시민과 활발하게 소통하는 공직자가 되는 밑거름이 됐길 바란다”며 “시는 보다 적극적인 SNS소통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을 비롯해 직원 SNS 제안제도, 부서 SNS 컨설팅 등 다각적인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고양시는 전국 기초 지자체 중 가장 많은 팔로워 수를 자랑하며 3년 연속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 2014년 정부 3.0 홍보콘텐츠 경진대회 안전행정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지방자치단체 SNS소통행정의 성공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