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TV소설 저 하늘에 태양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등장인물을 소개하는 인물관계도가 공개됐다. 여기에는 강인경(윤아정), 남정호(이민우), 차민우(노영학), 남희애(김혜지)를 중심으로 다양한 캐릭터들의 주요 관계가 보기 쉽게 정리돼 있다.
철없는 엄마 말순(윤복인)과 사고뭉치 동생 한수(오승윤)의 뒤치다꺼리를 감당하며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강인경은 언젠간 대학에 진학해 가족들을 편히 살게 해주리란 꿈을 가진 씩씩한 산골 처녀다.
남정호는 영화밖에 모르는 지독한 워커홀릭이다. 국내 최고의 영화사를 만들기 위해 서연과 정략결혼도 마다치 않는다. 그러던 중 우연히 어려움에 처한 인경을 구해주고 그녀에게 호감을 갖게 된다. 묵묵히 인경의 지원군을 자처, 세상에 다시없을 키다리 아저씨가 되어 인경에 대한 사랑과 희생을 선택한다.
명문대 영문과 출신의 천재 극작가 겸 연출가 차민우는 인경의 연인이다. 고아 출신에 가진 것 없는 가난한 청년이지만, 연극에 대한 열정과 순수예술가로서의 자부심만은 그 누구보다 크다. 우연히 만나게 된 인경의 순진무구함에 생경한 매력을 느끼고 불같은 사랑에 빠지게 된다.
정호의 여동생이자 백두그룹 막내딸인 남희애는 대학 선배 민우를 짝사랑해 동아리까지 따라다니며 곁을 맴돌지만, 민우의 마음이 한낱 중졸의 산골 처녀 인경에게 옮겨가는 걸 지켜보며 고통받는다.
이 밖에도 오금순(한지안), 배춘자(한가림), 허칠봉(김승대), 남태준(이재용), 윤미희(반민정) 등 다양한 인물이 등장한다.
한편 수많은 역경을 극복하고 최고의 여배우로 거듭나는 한 산골 소녀의 기적 같은 인생기를 담은 드라마 'TV소설 저 하늘에 태양이'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에 방송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