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대명 KB국민은행 미래채널본부 본부장(왼쪽 다섯째)과 김희석 나도사장님 대표(넷째) 및 관계자들이 지난 12일 서울 여의도 세우회 빌딩에서 신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B국민은행]
아주경제 이정주 기자 = KB국민은행은 지난 12일 서울 여의도 세우회 빌딩에서 창업포털앱을 운영하고 있는 주식회사 ‘나도사장님’과 창업시장 관련 신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나도사장님’은 창업포털앱 운영과 함께 창업 관련 비교견적, 방문상담 시스템을 제공하는 신생 기업이다.
대한민국 최초의 창업관련 포탈앱이며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국내 프랜차이즈, 대리점에 대한 창업정보, 전국 점포, 상가매물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제휴는 창업에 관한 수요가 베이비부머의 은퇴 및 경기불황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 배경이 됐다. 창업시장노하우 및 금융노하우를 결합한 종합서비스 제공이 필요하다는데 양사가 의견을 같이해 추진했다.
이 협약으로 국민은행은 △포탈앱과 연계해 창업관련 금융상품 및 상담 서비스 제공 △창업시장관련 상품 공동 개발 △양사 컨텐츠를 활용한 신사업 공동 추진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나도사장님’은 창업관련 검색부터 금융까지 망라한 원스톱서비스 체계를 구축을 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