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큐라레: 마법도서관' 2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공개

2016-04-06 09:53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카드 배틀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큐라레: 마법도서관(이하 큐라레)' 공식 출시 2주년을 기념해 그 동안의 기록들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6일 공개했다.

이날 공개한 인포그래픽은 최근 진행된 2주년 업데이트의 메인 이미지인 ‘웨딩’ 콘셉트를 적용한 큐라레만의 고퀄리티 일러스트로 그려져 화사한 봄 기분을 더하고 있다.

지난 2년 간 서비스하면서 모든 전투를 통틀어 가장 많이 사용된 SR+ 6성 이상 마도서는 ‘버림받은 HaaL9000’, ‘시크릿 흥부댁’, ‘호수의 나르키소스’ 순이었으며, 환서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SR+ 6성 이상 마도서는 ‘시크릿 미우’, ‘시크릿 놀부댁’, ‘오피스 버지니아울프’ 순으로 나타났다.

정예 금서전에서는 ‘시크릿 아기구미호’, ‘시크릿 사희’, ‘해적 롬멜’ 순으로, 무한나선차원에서는 ‘시크릿 아기구미호’, ‘그루아가흐’, ‘해적 롬멜’ 순으로 사용했다. 유저들이 가장 많이 보유한 SR+ 6성 마도서는 ‘버림받은 HaaL9000’이었으며, 가장 많이 판매된 비운의 SR+ 6성 마도서는 ‘위험한 박문수’였다.

지금까지 진행된 시즌 업데이트 횟수만 해도 40시즌으로, 장수 게임의 굳건함을 보여주고 있다. 그간 선보인 총 마도서 수는 912종, 일러스트 수는 2284종이며, 시나리오 분량만 해도 88만7373자에 25만1735단어로, 이는 라이트 노벨 단행본으로 환산했을 때 17권에 달하는 양이다.

큐라레 사업을 총괄하는 이상희 사업부장은 “지난 2년 간 큐라레에 보내주신 꾸준한 사랑과 응원에 정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업데이트와 초심을 잃지 않는 서비스로, 계속 달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큐라레 2주년 ‘웨딩 페스티벌’ 에픽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4월 28일까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큐라레 이용자 전원에게 원하는 ‘SR+ 6성 프리미엄 마도서’ 1장을 지급하며, 이벤트 기간 중 게임에 접속만 해도 ‘2주년 기념 특별 성장서’를 받을 수 있다.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해서도 최대 5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큐라레: 마법도서관'은 카드 배틀 RPG로, 국내 구글 플레이를 비롯해 애플 앱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 티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 공식 커뮤니티(http://cafe.naver.com/qurare)와 공식 이벤트 페이지(http://goo.gl/wlkBD3)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