뮌헨은 5일 오후 11시30분(한국시간) 열린 2015-16 독일 분데스리가 15라운드 원정경기 묀헨글라드바흐에 1-3으로 패했다.
전반 뮌헨은 높은 점유율을 가져가며 상대를 몰아 붙였지만 글라드바흐도 효율적으로 공격을 전개하며 맞붙을 놨다. 하지만 전반전엔 골이 터지지 않았다.
후반 9분 하파엘의 패스를 받은 오스카 벤트가 골망을 흔들며 글라드바흐가 앞서나갔다. 이어 후반 11분 스틴들이 추가골을 만들었고 바로 2분 뒤 존슨이 팀의 세 번째 득점을 기록하며 리그 최강 뮌헨을 무너뜨렸다.
도르트문트는 같은 날 볼프스부르크 원정에서 카가와 신지의 결승골로 2-1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박주호는 후반 37분 카스트로를 대신해 그라운드를 밟았다.
이날 승리로 2위 도르트문트는 11승2무2패 승점 35점을 확보하며 선두 바이에른 뮌헨(승점 40점)과의 격차를 줄였다.
전반 35분 도르트문트가 선제골을 터트렸다. 음키타리안이 상대 수비수로부터 볼을 가로챈 뒤 로이스에게 연결했고 로이스가 베날리오 골키퍼를 제치고 선제골을 터트렸다.
다급해진 후반 볼프스부르크의 공격이 매서웠다. 결국 후반 44분 쉬얼레가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키커로 나선 로드리게스가 동점골을 터트렸다.
하지만 마지막에 도르트문트가 웃었다. 후반 추가 시간 카가와 신지가 왼쪽 측면에서 날아온 크로스를 문전 앞에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결승골을 터트렸다. 결국 경기는 2-1 도르트문트의 승리로 끝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