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banon vs South Korea 2-1 All Goals [영상 출처 = 유튜브101gratgoals]
아주경제 백현철 기자 = 오늘 밤 11시, 한국, 원정 징크스 레바논과 경기…과거 패배 영상 ‘화제’
한국은 ‘원정 지옥’이라 불리는 레바논 원정길에서 22년째 승리가 없다.
최근 레바논 원정 3경기에서 2무 1패를 기록한 한국은 지난 2011년 11월 2014 브라질월드컵 3차 예선 원정에서 졸전 끝에 패하며 징크스를 이어 갔다.
레바논과의 결전을 앞두고 지난 원정에서 어떤 경기를 펼쳤는지 화제가 되고 있다.
당시 선제골을 허용한 한국은 구자철의 페널티킥 동점골로 승부를 원점으로 만들었지만, 바로 역전골을 허용하며 1-2로 패했다. 일명 ‘베이루트 참사’로 불리는 이 경기는 조광래 감독이 경질되는 결정적 원인으로 작용하며 한국 축구에 씻을 수 없는 오점을 남겼다.
울리 슈틸리케 대표팀 감독은 7일 레바논 현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과거는 과거일 뿐”이라며 “우리는 준비를 잘 했기 때문에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고 다부진 각오를 밝혔다.
한편 레바논과의 월드컵 2차 예선 원정경기는 오늘(8일) 오후 11시 MBC, SPOTV2,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