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친환경 교통 주간’(9.16~9.22)을 맞이하여, 대기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대기환경보전을 위한 친환경생활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실시된다.
이번 공모전은 ‘푸른 하늘을 만들기 위한 우리의 노력’이란 주제로 라디오 시나리오와 슬로건 두 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환경에 관심이 많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세부 주제로는 ‘일상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아이디어 및 대응요령’, ‘대중교통, 친환경 자동차 이용 등 친환경 교통 이용 활성화’, ‘대기오염 저감정책 및 사례 소개’ 등 대기환경 보전의 내용을 담은 내용이라면 자유롭게 출품할 수 있다.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단위로 참여가 가능하며 개인(또는 팀)당 최대 3편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라디오 시나리오는 40초 분량이면 어떤 형식이든 자유로우며, 슬로건은 20자 이내로 주제를 간결하게 표현하면 된다.
공모작품은 광고전문가 및 환경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창의성, 전달력, 효과성 등을 심사해 입상작을 선정한다.
시상은 각 부문에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50편의 작품을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12월 중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입상작품은 환경부와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블로그․페이스북 등을 통해 홍보되며, 라디오 시나리오의 경우 우수작품은 광고로 제작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누리집 및 수도권대기환경청 블로그(http://mamoblue.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수도권대기환경청 송형근 청장은 “이번 공모전이 전 국민들이 대기환경보전에 대한 관심을 갖고 실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환경을 아끼고 사랑하는 이들의 많은 참여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