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파라미타 청소년협회, 행공명상활동 인성 UP

2015-09-01 18:04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윤소 기자 =세종파라미타 청소년협회는 청소년 명상의 일상화를 통해 주의력 및 집중력의 향상과 자아정체성의 확립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인성 in 명상 심화 캠프』 활동이 지난, 8월28일~29일 양일간 세종시 학림선원 학림사 일원에서 25명의 자발적 참여 청소년과 명상전문지도사 및 심리 미술전문 지도자들의 협조로 원만하게 성료되었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이춘희)에서 지원하고 세종파라미타청소년협회(협회장, 선보스님)주관하여 진행한『인성 in 명상 활동』은 오는 9월18일~19일 세종시 영평사에서 2차 진행예정이며, 세종 청소년 누구나 정원 안에서 신청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특히, 청소년 13식 행공명상은 호흡과 행동동작을 적절히 조합하여 처음 명상활동을 접하는 누구나 따라하기 가능한 활동방식이다. 정여스님(파라미타청소년연합회, 회장)이 개발, 보급중인 독특한 명상활동방식으로 문화관광체육부에서 민간명상지도사2급 자격증이 부여되며 학교 내 창의인성담당 지도교사들이 연수 후 수업 전, 후 1분 또는 3분 명상활동으로 청소년들의 집중력, 주의력의 성과가 드러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조은서(조치원여자중학교 2년)학생은 참여후기를 통해 처음에는 챙피하고 어색했지만, 수업 전 친구들 모르게 잠깐씩 행공명상을 하였는데 차분해지는 마음을 느낄수 있고 학교수업에 좀 더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제는 집에서 잠들기 전에 꼭 명상을 하는데 그러면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상쾌하다고 밝히기도 하였다.

또한,세종파라미타청소년협회에서는 각 학교에서 신청하면 『찾아가는 청소년 13식 행공 명상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며(세종특별자치시 및 문화체육관광부 지원활동임) 지원내용은 파라미타 홈페이지( www.paramita.or.kr )를 통해 공지되며, 문의는 세종파라미타 사무처( 044-865-7102 담당, 이기석)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