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지난 1차 모집기간에는 이공계열인 건설시스템공학과와,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의 일반전형 3학년 편입생의 모집정원이 초과되어 불합격된 지원자들이 발생했다. 이번 2차 모집기간에 위 학과의 3학년 편입생 모집은 산업체 위탁 전형이나 군위탁 전형으로만 지원이 가능하다. 건설시스템공학과와,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는 전문화된 커리큘럼과 사이버강의를 통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 학과이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이 발생한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또한 올해 신설된 학과 중 기독교상담복지학과, 청소년코칭상담학과도 이번 1차 모집에 많은 지원자들이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학과에 뒤지지 않는 지원율을 통해 학위취득 뿐만 아니라 관련 직종에 종사하며 업무 노하우 습득과 유망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다.
1차 모집을 성황리에 마친 숭실사이버대학교는 7월 14일(화)부터 8월 18일(화)까지 2학기 2차 모집을 진행한다. 학력요건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면 신입학이 가능하고 전적 대학에서 일정 학점 이상 취득 시 2,3학년 편입이 가능하다.
이에 더해 숭실사이버대학교의 강점인 장학제도는 입학생들의 등록금에 대한 부담을 경감해주고 있다. 모든 입학생은 10%에서 100%까지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지원전형에 따른 장학혜택도 마련되어 있어 지원서 작성시 본인에게 맞는 전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숭실사이버대학교 입학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숭실사이버대학교 입학홈페이지(http://go.kcu.ac)와 입학문의(02-828-550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