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부여군은 역사적인 광복70주년을 맞아, 국가적으로 전개되는 ‘광복70년, 태극기 사랑70일 운동’을 태극기 달기와 광복70주년 주제어인 위대한 여정 새로운 도약과 엠블럼 알리기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광복 7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
또한 태극기 달기 홍보 실시로 지역주민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및 공무원 및 임직원이 솔선수범하여 나라사랑하는 마음으로 태극기 홍보에 나섰으며, 이장, 총화협의회 등 각종 회의시 태극기 달기를 홍보하고, 각급 기관 홈페이지, 게시판과 공지사항에 태극기 달기 홍보자료를 게시하여 군민들에게 알리기로 했다.
한편 부여군은 광복 70주년의 해이고 제96주년 3·1절을 맞이하여 국민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하여 선연들의 위업을 기리고 나라사랑의 마음을 드높이고자 민간단체와 유관기관이 참여해 가두행진과 태극기 홍보물 등을 배부하며,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했다.
또한 광복70주년 <주제어>와 <엠블러> 홍보에도 태극기 달기 운동과 함께 전개할 계획이다.
주제어 ‘위대한 여정 새로운 도약’의 ‘위대한 여정’은 나라를 되찾기 위한 독립운동부터 세계 7번째의 30-50 클럽(3만불-5000만 국민) 가입을 눈앞에 둔 광복 70년 대한민국의 위대한 역사를 내포하고 있으며, ‘새로운 도약’은 민족적 역량과 자부심을 바탕으로 국민이 하나 되어 선진사회와 광복 이후의 미완의 과제로 남아 있는 통일국가의 전기를 마련해 나가자는 뜻이 담겨있다.
이용우 부여군수는 “국가적이고 역사적인 광복70주년을 맞이하여 나라사랑하는 마음으로 태극기 달기, 광복70주년 주제어인 위대한 여정 새로운 도약, 엠블럼을 전 군민에게 알리고, 한 마음 한 뜻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계획이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