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IS대원 추정사진 공개,소총들고 말탄 동양인..IS 공포,한국 강타

2014-12-18 16:19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출처: '찰스 리스터' 트위터] 한국인 IS대원 추정사진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이라크와 시리아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슬람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의 한국인 대원으로 보이는 사람의 사진이 공개돼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미국의 싱크탱크 부르킹스연구소의 부설기관인 도하센터 찰스 리스터 방문연구원은 지난 13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이 한국인 IS대원 추정 사진을 공개했다.

그는 “한국인 IS대원”이라며 이 한국인 IS대원 추정사진을 공개했다. 이 한국인 IS대원 추정사진을 보면 동양인으로 보이는 남성이 소총을 들고 말을 타고 있다.

이에 따라 IS 대원에 한국인이 포함됐을 수 있다는 우려는 더욱 고조될 것으로 보인다.

이 사진만 갖고 IS 대원에 한국인이 있다고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그렇다고 가능성이 전혀 없다고 할 수도 없기 때문이다.

CNN은 9월 한국인 IS대원에 대해 “이라크 북부에서 생포된 사우디아라비아 출신 IS 반군대원 하마드 알타미미(19)가 ‘한국, 노르웨이, 미국, 캐나다, 중국 등에서 온 사람이 있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브루킹스 연구소는 역사가 98년으로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은 정책 연구기관이다.

이에 대해 당시 국가정보원은 국회에서 한국인 IS대원에 대해 “사실 여부를 파악해보려 시도했으나 현실적으로 파악이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당시 국회 정보위 이철우 의원(새누리당)은 “한국인 IS대원 여부는 확인이 안 된다”며 “(국정원에 따르면) 북한과 시리아가 가까우니 어쩌면 북한 출신이 아니겠느냐”고 추측했다.

키워드: 한국인 IS대원 한국인 IS대원 한국인 IS대원 한국인 IS대원 한국인 IS대원 한국인 IS대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