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개발해 서비스하는 콜렉팅 SNG ‘쿵푸펫’에서 출시 보름 만에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콘텐츠 ‘미션 섬’을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미션 섬’은 국가별 행사에 맞춰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사하는 이벤트 형식의 글로벌 콘텐츠로, 각 시즌마다 일정 기간 동안에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미션들과 새로운 쿵푸펫이 함께 공개된다.
이와 함께 자신의 샤오린 대륙을 추수감사절 배경으로 꾸밀 수 있는 장식 아이템 ‘크랜베리 덤블’이 오는 21일, ‘호박수레’가 25일 상점을 통해 신규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쿵푸펫’은 전세계에 유저들에게 친숙한 ‘쿵푸’와 ‘동물’이라는 소재를 바탕으로 수집과 육성, 소셜, 대전의 재미를 하나로 결합시킨 모바일 콜렉팅 SNG로, 지난 6일 글로벌 동시 서비스를 시작했다.
속성 소환으로 개성 만점 ‘쿵푸펫’들을 수집하고 훈련 및 쿵푸 대전을 통해 성장하는 기본적인 육성 요소와 더불어, 탐정사무소나 명예의 전당 등 자신이 보유한 ‘쿵푸펫’을 활용해 다양한 활동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색다른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쿵푸펫’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브 홈페이지(www.withhiv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