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진구, 수능 마친 고3 위해 20대 준비 어드바이스 특강 개최

2014-11-14 09:47
  • 글자크기 설정

광진구, 고3 수험생 대상으로 ‘빛나라 고3, 굿바이 마이 스쿨 데이’ 특강 개최 및 참가자 모집

오는 25일 구청 대강당에서 고3 수험생 150명 대상으로 진행

20대를 위한 롤모델 직업인 특강과 이미지메이킹 등 유용한 실전 팁 알려줘

아주경제 박성준 기자 =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수능시험을 치룬 고3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빛나라 고3, 굿 바이 MY SCHOOL DAYS'특강을 개최하고 오는 14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3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롤모델 특강 및 이미지메이킹 체험 기회를 제공해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마련했다.

행사는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구청 대강당에서 수능시험을 마친 지역 내 고3 수험생 총 1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강은 수능시험을 마치고 새로운 출발을 앞둔 고3 수험생들을 위한 수요자 맞춤형 컨셉으로 직업인 롤모델 특강, 이미지 메이킹 실습, 졸업사진 찍기 등 보고 듣고 체험하는 현장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먼저 1부 롤모델 특강은 국내 연애코치 1호인 스타 강사이자 칼럼니스트, 방송인, 작가 등으로 황동하는 이명길 강사가 진행한다.

이날 강의에서는 이 강사는 사회인으로서 갖춰야 할‘매너있는 의사소통 기술’과 졸업 후 이성을 만날 기회가 늘어남에 따라‘연애 센스를 높이는 방법’등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는 유용한 팁을 알려줄 예정이다.

이어서 2부에서는‘아름다운 스무살 비밀’을 주제로 네이버 파워블로그 얼짱 솜블리와 함께하는‘Get it beauty 특강’시간이 마련됐다.

1인의 뷰티멘토와 10명의 학생 조별 메이크업 실습을 통해 대학 새내기를 위한 실전 메이크업 기술을 알려줄 예정이다.

이 밖에 부대 행사로 행사장 한 켠에‘드림(DREAM) 포토존’을 마련해 친구들과 학창시절의 소중한 추억을 사진에 담아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며, 지역 내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 150명을 오는 14일부터 마감시까지 선착순 접수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3 수험생 또는 20대를 맞이하는 자녀에게 축하 선물을 해주고픈 학부모는 구청 교육지원과로 전화(☎450-7166) 또는 이메일(annago@gwangjin.go.kr)로 신청하면 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앞으로도 우리구는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행복한 교육도시를 만들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광진구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