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명이든 예명이 되었든 이름에는 의미가 있기 마련인데, 이름을 가지는 사람과 부르는 사람에게 모두 좋은 의미를 가진 이름이 좋은 이름이라 할 수 있다. 예명을 가지는 이유는 가족, 지인, 혹은 사회적인 지위에서 본래의 이름을 개명하기 어려운 경우에 많이 사용하는데, 유명 방송인이나 연예인, 가수 중에는 본래의 이름이 어색할 만큼 예명이나 가명이 더욱 친숙한 경우도 흔히 볼 수 있다.
가족 내 큰 의미가 있는 이름이 정해져 있는 경우가 아니다면 이름을 짓기 위해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게 되는데, 최근에는 TV, 영화, 방송의 영향으로 작명원이 우후죽순(雨後竹筍)으로 생겨나고 있다. 하지만 모두의 작명소가 실력과 능력을 인정 받은 곳이 아니어서 고객들이 피해를 보는 곳도 적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작명소를 선택할 때에는 많은 고객으로부터 인정을 받은 작명소인지, 원장님이 직접 상담을 하며 오랜 역사와 전통이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이때 방송인이나 연예인들의 개명이나 자녀들의 이름을 의뢰한 곳이라면 믿고 맡겨볼 수 있다.
최근에는 육아관련 프로그램에서 유명 가수와 아나운서 부부의 아이 이름을 작명하였으며, 실제 5가지의 이름 중 하나의 이름을 선택하고 출생신고 하는 모습이 방송되기도 하였다. 뿐만 아니라 공중파 TV방송 출연을 통해 수 십 명의 사주 중에서 죽은 사람의 사주를 정확히 찾아내었으며, 유명 연예인의 부부 궁합 중에서 이혼한 부부의 궁합만을 찾아내어 연일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또 열 쌍의 부부 궁합에서 한 쌍의 부부만이 이혼했다는 사실을 밝혀내어 국내외 유수의 언론으로부터 조명을 받았다.
이러한 명성을 증명하듯 최근 개인 사주 궁합 풀이와 이름 작명, 개명에 대한 많은 상담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사무실 방문 을 통해 직접 대면하여 상담을 진행하면 궁금한 점을 즉시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지리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거나 시간이 허락되지 않아 방문이 어려운 경우가 있다. 최근에는 전화나 인터넷을 통한 상담도 가능하며, 이러한 경우 50% 가격 할인을 제공해주고 있어 직접 방문상담이 어려운 경우에는 전화나 인터넷을 통한 상담을 진행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2014년 하반기는 취업의 어려움, 그리고 중견, 대기업의 이른 해고 소식으로 개인 사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을 것이라는 기사가 연일 보도되고 있다. 새로운 사업을 준비하면서 함께 준비하게 되는 것이 기업명, 법인상호, 회사이름, 쇼핑몰이름 등의 상호와 개업, 이전 이사 등을 선택하는 택일이다. 이러한 상호명 역시 기업의 개업, 이사 등의 택일, 그리고 대표와의 사주 궁합, 설립일, 기업목표 등을 고려하여 상호 작명 및 사업 번창을 기원하고 있으며, 소위 손 없는 날이라 하는 기일을 택하여 이사 이전, 개업을 택일하고 있다.
최근에는 결혼하기 전 길일을 택하는 결혼 택일, 제왕절개 택일을 비롯하여 이사와 개업을 위한 택일을 문의하고 있으며, 아이가 태어나면 가장 먼저 준비하게 되는 신생아 작명 역시 국내 유명 작명소인 정수역학연구소에 문의하고 있는 추세이다. 정수역학연구소는 검색창에 작명, 개명, 상호, 신생아 작명, 사주 궁합 잘 보는 곳, 택일 잘 하는 곳 등을 검색하거나, 홈페이지를 방문, 혹은 전화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정수역학연구소만의 작명법인 정수특별작명법(鄭秀特別作名法)을 특허청 상표출원하였다. (정수특별작명법 특허청 서비스표 등록)
똑 같은 사주와 궁합에서도 개인의 성향에 따라 수 십 가지의 이름이 파생될 수 있는데, 정수특별작명법은 이러한 이름의 가능성을 수치화하여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이름을 작명하고 있다. 일반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서적에 의존한 작명법에서는 찾을 수 있는 정수역학연구소만의 특별한 작명법으로, 이미 다양한 언론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소문난 작명소이다.
직접 상담을 원칙으로 하고 있는 정수 원장은 최근 결혼시즌을 앞두고 결혼과 출산택일 문의를 많이 진행하고 있다. 신생아 출생은 한 사람의 평생 사주와 운명을 가늠하는 만큼, 부모의 사주와 신생아의 태어나는 사주를 맞추어 출산 및 제왕절개 날짜를 택일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