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씨게이트 테크놀로지는 새로운 클라우드 시스템 및 솔루션(Cloud Systems and Solutions; 이하 CSS) 그룹을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로써 씨게이트는 하드 드라이브, SSHD(Solid State Hybrid Drive), SSD, 외장 스토리지 솔루션, 복구 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는 물론, 클라우드 시스템과 솔루션까지 통합하게 됐다.
또한, 새로운 ‘씨게이트 이볼트 엔터프라이즈 백업 및 복구 어플라이언스(Seagate EVault Enterprise Backup and Recovery Appliance)’는 최대 100TB의 가용 용량을 제공한다. 씨게이트가 보유한 백업 및 복구 어플라이언스 포트폴리오는 클라우드와의 연동과 데이터 복제를 모두 지원한다.
‘니트로 XP6302(Nytro XP6302) 카드’는 절반 높이의 폼 팩터에 높은 PCIe 플래시 용량과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니트로 XP6302’는 최고의 밀도를 구현하도록 설계됐으며, 쓰레드 카운트와 큐 뎁쓰가 높은 워크로드에도 안정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씨게이트는 이번 발표를 통해 2.5인치 폼 팩터에서 2TB의 용량을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급 니어라인 드라이브인 ‘씨게이트 엔터프라이즈 캐퍼시티 HDD(Seagate Enterprise Capacity HDD)’와 향상된 드라이브 성능과 기존 세대 대비 2배 용량을 제공하는 ‘씨게이트 엔터프라이즈 퍼포먼스 15K HDD(Seagate Enterprise Performance 15K HDD)’, 미션 크리티컬 스토리지 효율성을 최대화하기 위한 용량 및 성능을 모두 갖춘 ‘씨게이트 엔터프라이즈 퍼포먼스 10K HDD 캐퍼시티(Seagate Enterprise Performance 10K HDD Capacity)’를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