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방문은 교육기관 운영현황을 파악하고 교육현장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여 인천교육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이루어졌다.
이날 북부교육지원청 심연기 교육장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육환경 구축과 문화예술교육과 연계한 학교폭력 예방, 원도심지역 대상학교를 비롯한 단위학교 기초 학력향상 지원, 누리과정 ‧ 돌봄교실의 안정적 운영, 특수교육 지원 서비스 강화 및 교육복지사업 내실화를 통한 교육복지 구현, 청렴도 향상을 통한 공정하고 투명한 교육행정 구축 등 2014년 주요 업무 추진상황 및 계획을 보고하였다.
또한 원도심권이 갖는 어려운 교육여건 속에서도 약진하고 있는 북부교육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하고, 미산초 옆 유휴부지에 건립 추진 중인 (가칭)북부문화체육센터 건립 추진에 대해 공정한 업체 선정을 통해 학교와 지역주민 모두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표명하였다.
교육위원회 최용덕 위원장은 “‘행복한 시민, 희망찬 의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현장과의 소통을 통해 현안사항에 대한 해결방안 제시는 물론, 교육수요자로부터 사랑과 신뢰받는 교육위원회를 만들겠다.”며, 교육 직원 모두가 함께 공감하고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