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윤소 기자 = 홍순승(59)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사진)는, “학력 신장에 대한 공약으로 '전국 상위권 학력 도약'에 대해 정책을 발표했다”고 5월 14일 밝혔다.
홍 후보는 "세종시의 학력을 전국 상위권으로 진입시키겠다"며 "'세종학력 뉴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추진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대학 진학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또 "학력이력관리 온라인 시스템을 구축하여 개인별 학력을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중학교 때부터 대학 진학을 미리 준비하는 앞서가는 진로·진학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오 후보는 "일반계고를 대상으로 명문고 육성 프로젝트를 추진해 인근의 공주사대부고나 한일고 수준의 명문고를 만들어 우수 중학생의 외부 유출을 막고 세종시에서 대학진학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도록 하겠다"고 역설했다.
홍 후보는 이를 위해 "상위권 학생은 SKY 대학 진학반과 BEST 11 대학 진학반을 방과후에 별도로 편성·운영하고 중하위권 학생은 멘토식 맞춤형 개별지도 프로그램을 개발해 100% 대학진학이 가능하도록 전력을 다 하겠다”고 설명했다.
홍 후보는 이외에도 "스마트패드를 활용한 학습지 개발과 EBS 교과 프로그램을 연계한 영상수업을 통해 전국 상위권 학력 달성을 완성하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 윤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