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와 2K는 14일, ‘문명 온라인’의 공식 홈페이지(civilizationonline.co.kr)와 1차 비공개테스트(이하 CBT) 일정을 공개했다.
‘문명 온라인’의 첫 CBT는 오는 27일(화)부터 6월 1일(일)까지 약 1주일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총 1만여 명을 모집하는 문명 온라인의 첫 CBT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엑스엘게임즈 통합회원에 가입한 후, 홈페이지 내에서 간단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테스터 신청을 하면 된다. 당첨자는 오는 26일(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엑스엘게임즈 김정환 사업본부장은 “‘문명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오픈과 더불어 첫 CBT 소식을 전하게 돼 무척 설렌다”며 “‘문명 온라인’ 홈페이지가 문명 온라인을 기대하는 많은 분들께 값진 정보를 제공하고 또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명 온라인’은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2K와 Firaxis Games의 인기 PC 게임, ‘시드 마이어의 문명’의 IP를 활용한 온라인 게임으로 엑스엘게임즈가 지난 2010년부터 개발 중에 있다.
한편, ‘문명 온라인’은 홈페이지 오픈과 첫 CBT를 기념해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페이지 (www.facebook.com/Officialcivilizationonlin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