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11월 ‘아크로리버 파크’ 515가구 일반 분양

2013-10-16 15:16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현철 기자=대림산업이 다음달 22일 서울 서초구 반포동 2-1번지에 들어서는 ‘아크로리버 파크’의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신반포 한신1차 아파트를 재건축하는 아크로리버 파크는 지하 2층 지상 5층~38층 15개동, 총 1620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다.
11월에 1차, 내년 7월에 2차 분양을 준비 중이다. 1차 분양에서는 전용면적 ▲59㎡ 172가구 ▲84㎡ 263가구 ▲112㎡ 44가구 ▲129㎡ 24가구 ▲154㎡ 2가구 ▲168㎡ 8가구 ▲178㎡ 2가구 등 총 515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아크로리버 파크는 2000년대 이후 반포에 신규 분양된 아파트 중 유일하게 한강 조망이 가능한 단지로 일반 분양 물량 중에서 30% 가량 한강 조망이 가능할 전망이다. 한강변으로 접근할 수 있는 통로가 단지와 인접해 있어 한강시민공원 반포지구와 서래섬을 언제든지 거닐 수 있다.

도보로 5분 거리에 지하철 9호선 신반포역을 비롯해 3•7•9호선 환승역인 고속터미널역이 인접해 있는 트리플 역세권 아파트이다. 단지가 반포대교와 동작대교의 중간에 위치해 강북 도심으로의 진입이 편리하다.

아크로리버 파크가 위치한 서초구는 강남 교육의 1번지이자 최고 명품 학군인 ‘강남 8학군’의 중심지로 강남 3구(강남, 서초, 송파) 중에서도 교육 프리미엄이 가장 높은 곳으로 평가 받고 있다. 신반포중학교가 단지와 바로 인접하며 반포초·중, 세화여중고, 세화고, 잠원초가 도보 통학거리에 있다.

다양한 생활편의 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뉴코아아울렛, 킴스클럽 등 백화점과 대형마트 이용이 편리하다. 센트럴시티와 강남 성모병원, JW메리어트호텔, 반포 종합운동장, 국립중앙도서관 등 문화, 의료 시설도 가깝다.

차별화된 설계도 돋보인다. 천장 높이를 기존 아파트보다 30cm 높은 2.6m의 펜트하우스급으로 설계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또 서울시 재건축 우수디자인 인증 1호 아파트로 발코니 30% 추가 인센티브를 적용 받는다. 전용 59㎡의 경우 약 29㎡의 발코니를 제공받아 발코니 확장 시 실제 사용면적이 대폭 늘어난다. 중소형 평면(일부 주택형 제외)에도 침실 3개와 거실을 전면에 배치한 4베이 설계를 적용한다. 부피가 큰 생활용품이나 레저용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모든 가구에 약 3.3㎡ 규모의 다용도 지하창고가 제공된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이 한강 조망과 함께 연말 모임과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104동 30층, 31층에 330㎡ 규모의 스카이라운지가 설치된다. 25m 길이의 3개 레인과 유아풀로 구성된 수영장,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탁구장,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등 운동시설이 마련된다. 공용 코인세탁실, 무인택배실 등이 주민라운지와 함께 설치되며 티 하우스, LED수경 재배시설, 음악연습실, 게스트하우스 5실 등의 특화시설도 들어선다. 어린이 보육시설, 키즈룸, 남•녀 독서실, 작은 도서관, 그룹 스터디룸 등도 단지 내에 설치된다.

특히 국내 아파트 최초로 음식물 쓰레기 자동이송설비가 설치돼 눈길을 끈다. 음식물 쓰레기를 주방 싱크대에 설치된 투입구에 버리면 집하장으로 자동 이송하는 시스템이다. 또 가구 내 모든 방마다 중앙집진식 진공청소 시스템을 도입한다. 실내 청소기를 방마다 설치된 플러그에 연결하면 기존 청소기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걱정 없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주차위치 확인 시스템을 비롯한 최첨단 IT 시스템과 스마트폰으로 거실조명, 난방, 가스를 제어할 수 있는 홈 네트워크 시스템도 함께 적용된다.

대림산업이 자체 개발한 쌍방향 에너지 관리 시스템(Energy Management System)도 도입된다. 에너지 관리 시스템은 에너지 사용량 조회뿐만 아니라 설정된 에너지 사용량이 초과되면 경고 메시지를 통해 에너지 절약 생활화를 유도하는 시스템이다. 더불어 세대 전열교환 자동환기 시스템이 적용돼 겨울철에 실내의 열을 빼앗기지 않고 적정한 수준의 환기가 가능하다.

11월 말 청약 접수를 시작으로 12월 중 계약을 시작한다. 입주는 2016년 8월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e편한세상 홈페이지(www.daelim-apt.co.kr)에서 볼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강남구 신사동 631번지(도산공원 사거리에서 성수대교 남단 교차로 방면 우측)에 위치한다. 1600-9099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