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서울우유협동조합이 독자적으로 개발해 선보인 S트레이닝 앱은 모바일을 통해 전문 트레이너와 함께 규칙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된 무료 프로그램이다.
S트레이닝은 크게 ‘S유산소 운동’과 ‘S피트니스’ ‘트레이너 추천 프로그램’ 의 3가지 카테고리로 구분돼 있다.
‘S유산소 운동’에는 트레이닝 컨텐츠의 기본이 되는 유산소 운동이, ‘S피트니스’에는 요일별 특성에 따른 건강운동이 담겨 있다.
또 ‘트레이너 추천 프로그램’은 건강증진 및 바디 슬리밍 등의 특화된 운동으로 구성돼 있어 컨디션과 목적에 맞춰 난이도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와 건강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함께 이루고자 할 때 ‘S피트니스’와 ‘트레이너 추천 프로그램’의 바디 슬리밍 등을 매일 병행하면 빠른 시간 내에 슬림한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
그리고 업무나 학업으로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은 ‘S유산소 운동’으로 매일 8분씩 기초체력을 단련한 후 ‘S피트니스’, ‘트레이너 추천 프로그램’ 등을 추가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도 S트레이닝은 미스코리아 출신의 정아름 트레이너가 동작시범과 함께 카테고리 별로 8분에서 45분간 운동을 직접 시현하는 풀 영상으로 구성돼 있어 실제 퍼스널 트레이너에게 코칭을 받는 듯한 기분으로 트레이닝에 임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