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행복더하기 UCC & 사진 공모전 시상식

2013-07-07 15:17
  • 글자크기 설정

사람과 행복 경북, 제2회 인구의 날(7월11일) 기념

사진 부문 금상 장현정 씨의 ‘너와의 만남은 봄’ 작품. [사진제공=경북도]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경상북도는 지난 6일 대구 그랜드 호텔에서 제2회 인구의 날(7월 11일)을 기념하고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실시한 ‘2013년 행복더하기 UCC & 사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UCC 부문 대상 김소연 씨의 ‘진정한 행복의 주인공은 바로 당신입니다’ 작품은 1분 49초 동안의 짧은 시간 속에 온 가족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성장하는 아들을 촬영한 진솔한 기록과 소박한 편집이 돋보였다.
사진 부문 금상 장현정 씨의 ‘너와의 만남은 봄’ 작품은 부녀간의 정겨운 사랑을 역광과 아름다운 꽃잎으로 함께 표현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행사는 경북도의 ‘행복더하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저출산 문제를 공모전을 통해 결혼, 임신, 출산, 육아 등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 확산 및 인식 개선과 출산장려 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UCC 와 사진 2개 부분으로 나누어 지난 4월 29일부터 6월 9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결과, 사진부문 592편 UCC 부문 41편이 출품됐다.

지난 6월 14일과 17일 두 차례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수상작은 앞으로 경북도의 출산장려 교육 및 홍보에 활용된다.

경상북도 이순옥 여성정책관은 저출산 문제는 시급히 해결해야 할 과제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인구교육, 출산과 모자보건 및 양육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 공모전을 계기로 경상북도의 저출산 극복을 위한 행복더하기 캠페인이 전국적으로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