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기술과 절약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환기하는 목적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에 이어 둘째로 개최되는 것으로, 참가 학생들에게 장학금 마련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수인재 발굴과 육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모주제는 고등학생과 대학(원)생이 각각 다르게 선정됐다. 고등학생은 ‘에너지 절약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기술부문과 문예부문으로 나눠 진행하며, 대학(원)생은 ‘가스, 전력, 신·재생에너지, 미래 에너지와 관련한 신기술 및 신사업 아이디어’를 공모주제로 채택했다.
이번 공모전의 접수기간은 7월1일부터 9월26일까지이며 약 두 달간의 심사 기간을 거쳐 12월 말에 수상자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SK E&S는 △대학부 입상 23편에 대해 총 4000만원 △고등부 입상 27편에 대해 총 12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가작 및 참가상 수상자에게는 총 1000만원에 해당하는 기념품을 제공한다.
아울러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 전원에게는 입사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할 방침이다.
공모전 작품 접수는 홈페이지(www.skensidea.com)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이루어지며, 선착순 접수 10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별도로 지급할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www.skensidea.com)와 운영사무국(02-360-452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K E&S 유정준 대표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에너지 절약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자 올해에도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