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IPTV 서비스 올레 TV를 스마트폰, 패드 등 모바일 단말로 작동할 수 있는 올레 TV 가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
올레TV가이드 앱은 올레TV 리모컨 대신에 3세대(3G)나 WiFi에 접속한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를 이용해 거리와 방향에 관계 없이 집안 어디서든 편리하게 올레TV를 작동할 수 있도록 한다.
올레TV의 콘텐츠 검색이 가능하며 시청중인 프로그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추천코너를 통해 볼만한 콘텐츠도 소개해 준다.
리모컨 기능은 앱에서 주문형비디오(VOD)와 실시간 방송을 탐색한 후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해 시청할 수 있게 해준다.
VOD는 장르별로 목록을 확인하고 선택해 바로 시청할 수 있으며 전원, 채널변경, 음량조절 등 올레TV 리모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130개 실시간 방송 편성표도 확인해 채널을 선택, 바로 시청이 가능하다.
검색어에 포함된 의미를 분석해 의도에 가장 부합되는 내용을 검색해주는 의미추론 검색을 이용해 추천 검색어 및 관련 VOD를 찾아주며, 음성검색 기능을 통해 제목, 출연자, 감독 등의 검색어를 말하면 결과를 올레TV에 보여준다.
음성검색 기능은 스마트폰에서만 가능하며 향후 스마트 패드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동 중 보고 싶은 VOD를 찾아 즐겨찾기로 추가하고 집에서 시청할 수도 있다.
중요한 실시간 방송 프로그램을 예약해 시청 목록을 만들면 프로그램 시작 시간에 맞춰 앱에서 알람을 해주는 기능도 갖췄다.
최신, 인기 VOD를 추천해 주고, 영화 예고편 등 일부 영상은 앱에서 바로 시청 가능하다.
올레 TV 가이드는 iOS와 안드로이드 기반의 폰과 태블릿에서 이용할 수 있다.
올레TV가이드를 이용하려면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후 올레TV의 ‘TV앱/쇼핑가기 > olleh tv 앱 등록’ 메뉴에서 휴대폰 번호와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앱에 휴대폰 번호와 올레TV 셋탑박스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연결할 수 있다. 한 대의 올레TV에는 3개의 휴대폰까지 등록이 가능하다.
이영렬 KT 올레TV 본부장은 “올레TV가이드는 향후에도 다양한 제어기능 및 검색, SNS추천 기능 등을 강화하여 고객들이 올레TV를 보다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할 것”이라며 “올레TV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진정한 스마트 IPTV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