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 전자동 세탁기 출시

2011-02-20 11:00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조영빈 기자) 삼성전자가 20일 "세탁력과 사용편의성을 높인 스마트 전자동 세탁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 고객들이 기존 전자동 세탁기에 요구했던 니즈를 ‘매직솔루션’에 담아 구현시킨 것이라고 말했다.

세제함의 4면을 둘러 싸고 있는 48개의 매직홀에서 물살이 골고루 쏟아지는 매직솔루션 기능은 세제가 잘 풀어져 세탁조에 녹아 들게
하기 때문에 세제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세제찌꺼기가 옷에 뭉쳐 얼룩이 지는 것도 방지한다는 것.

매직솔루션은 세탁할 때마다 세제함을 통째로 씻어 내는 효과가 있어 청결하게 세제함을 관리할 수 있으며 강한 수류를 이용해 세탁조 내부의 물 때 제거를 도와주는 무세제 통세척 코스를 추가로 진행시키면 세탁조까지 오랫동안 위생적인 상태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제품 외부에 뚜껑이 위로 열리는 상부세제함 방식을 국내 최초로 적용, 기존 세탁기의 경우 세제함이 세탁기 내부에 위치해 세제와 섬유 유연제를 넣으려면 세탁기 문을 열고 닫아야만 하는 불편함을 개선했다.

2011년 삼성전자 전자동 세탁기는 계절에 따라 수온이 바뀌는 것을 고려해 여름/겨울 두 가지 모드로 계절 변화와 상관없이 높은 세탁력을 낸다.

또 세탁통 회전에 의한 미세한 소음과 진동까지 잡아 주는 3중 진동 저감장치와 세탁기가 작동되고 있는 중에는 도어가 열리지 않도록 하는 3중 안전도어 시스템을 도입해 제품 안전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박제승 전무는 “10kg 이상 전자동 세탁기 전 모델에 모터 10년 무상보증을 선언한 데 이어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스마트 기능의 전자동 세탁기 신제품으로 시장에 새 바람을 불러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13kg·14kg·15kg 3모델이며 색상은 엣지브라운&핑크골드·화이트&핑크골드·블랙&화이트로 구성됐다.

출고가는 70만원 ~ 84만원 선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